티스토리 뷰
가을과 겨울이 되면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집안이나 사무실 같은 실내 공간에서 습도 조절이 필수입니다.
특히 너무 건조하면 피부와 호흡기에 문제가 발생하여 생활에 불편함을 겪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어떠한 가습기를 골라야 하는지 실제 사용한 내돈내산 경험을 토대로 장단점을 분석해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는 꿀팁도 공개할테니 끝까지 잘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가습기 방식 3가지 요약
우선 가습기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 가습기 가습 방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습기 방식에는 기화식, 초음파식, 가열식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가습기 방식 3가지
1. 기화식 : 다이슨, 발뮤다, 벤타와 같은 대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효과는 좋으나,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2. 초음파식 : 물을 초음파로 분해하는 방식입니다. 습기가 멀리까지 퍼지지 않고, 주위에만 효과가 있다는 점과 세균이 번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3. 가열식 : 물을 가열하여 습도를 높이는 방식이며, 곰팡이 때문에 환기를 자주 시켜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한이 있습니다.
제품 선택 조건
1. 기화식
2.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디자인
3. 청소가 쉬워야 할 것
4. 유지비용이 없을 것
다이슨
제품 : 다이슨 PH04, 120만 원대
1) 장점
- 청소가 쉽다
- 선풍기 용으로도 사용가능
- 디자인이 예쁨
- AS 좋음
- 물보충 쉬움 (물통 분리 가능)
- 가격이 비쌈
2) 단점
- 물통과 필터는 청소가 쉬우나, 몸통(습기가 나오는 통로) 전체를 청소할 수 없음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는 여름 후 오랜만에 사용하면 냄새가 나서 한동안 틀어놔야 함)
- 필터교체 필요 (자주는 아니나 필요함)
- 강도를 높여 세게 틀면 소리가 큼
- 2년 동안에 2번 고장이 있어서 AS 받음 (오랜만에 사용하는 경우, 물에 있는 석회질이 통로를 막아서 수리받았음)
벤타
제품 : LW25, 40만 원대
1) 장점
- 청소가 쉽다(모든 부품 분해 가능함. 필터도 식세기를 통해 세척이 가능)
- 유지비용 안 듦
- 값이 비교적 저렴
- 기능적 가장 우수 (짧은 시간 안에 습도가 빨리 올라감)
- 물보충 쉬움 (물통 분리 가능)
2) 단점
- 강도를 높여 세게 틀면 소리가 큼
- 디자인이 투박함
발뮤다
제품 : ERN-1100SD, 50만 원대
1) 장점
- 디자인이 예쁨
2) 단점
- 물 넣을 때 조심해야 함 (필터에 물이 닿으면 안 됨)
- 필터 교체비용 발생 (1년에 한 번씩 발생하며 비쌈)
제품 리뷰 요약
가습기와 선풍기가 모두 구매계획이 있거나, AS를 중요시하고 제품의 브랜드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다이슨
유지비용(필터교체 비용 없음)이 없고, 가성비 제품의 고효율을 원하신다면 벤타
가습기 할인 받아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 (꿀팁)
1) 다이슨
블랙프라이데이 (매년 11월) 또는 다이슨 보상판매 활용
다이슨 보상판매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일부금액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납하는 제품이 다이슨이 아니여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안비밀!!! 정말 꿀팁이죠? 보상금액도 10~ 30만원 정도된다고 하니 활용을 안하시면 오히려 손해랍니다^^)
매월 품목이 바뀌기때문에 구매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내용을 확인하시고, 구매하려는 품목이 해당이 된다면 보상판매 혜택을 적용받아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판매 확인 페이지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벤타
블랙프라이데이 (매년 11월) 또는 코스트코 온라인/오프라인
코스트코에서 벤타 에어워셔 제품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코스트코 가격이 시중 온라인 오픈 사이트보다 저렴하여 코스트코를 이용하여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부분이 모르지만 코스트코는 온라인으로도 판매를 하고 있으며, 온라인 구매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