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광염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방광염이 완치가 안되고 계속해서 자주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지금부터 추천해 드리는 치료제 한알만 드시면 없어진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방광염에 대한 정보와 치료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치료제를 찾고 있나요?
방광염의 원인
방광염은 방광에 감염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전체 여성의 30% 이상이 걸리는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남성과 달리 여성들의 신체 구조(짧은 요도길이) 때문에 감염이 쉬워 방광 내 세균이 증식하여 발생하며,
거의 여성에게만 생기는 질환입니다.
방광염의 증상
방광염은 발생하게 되면 가장 흔한 증상으로 소변의 약이 적음에도 자주 소변이 마렵습니다.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 빈뇨 (자주 마려움)
- 절박뇨 (소변 참기 힘듦)
- 야간뇨
- 잔뇨감
- 배뇨 시 통증
- 혈뇨
방광염 치료제 | 영양제
방광염 치료방법은 침투한 세균을 축이는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치료는 되지만 방광염을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잡지 못하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방광염을 걸리시기 전에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아래의 치료제 및 영양제를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1) 여성유산균
여성유산균은 일반유산균보다 방광염을 억제하는 성분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유해균 증식을 억제해서 방광으로 세균이 넘어가는 걸 억제하여 방광염 발생을 막는 치료약(영양제)입니다. 소개해드리는 제품 중 가장 효과가 큽니다.
2) 크렌베리 / 만노오스
크랜베리, 만노오스는 방광의 균에 부착을 해서 균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유산균과 함께 섭취하면 더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락토페린
락토페린은 모유나 소의 초유에 많이 들어있는 항균 성분입니다. 여성의 부인과 질환 중에 세균성 질환에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임신 중 양수 안에도 락토페린이 들어있는데 이는 태아가 균에 감염되는 것을 막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먹고 있는 일반유산균이 있는데, 여성유산균과 같이 먹어도 되나요?
좋은 일반 유산균도 방광염 질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럼에도 여성 질환에 좀 더 특화되어 방광염 치료에 더 효과적인 게 여성유산균입니다.
둘 다 먹는 건 과할 수 있기 때문에 방광염을 우선으로 생각하시면 여성유산균을 선택하시고, 장건강이 우선이면 일반유산균을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둘 다 좋지 않다면 같이 복용하셔도 됩니다.
2) 일반유산균과 여성유산균을 같이 복용할 때 섭취 방법은?
두 가지 유산균을 같이 드실 때는 시간 간격을 두고 드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아침식전에 유산균 하나, 취침 전에 나머지 하나. 이런 식으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유산균을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가 나기도 하지만 서로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위 영양제 3가지 (여성유산균, 크렌베리/만노오스, 락토페린) 중 어떤 우선순위로 먹을까요?
1번이 효과가 가장 크며, 그다음 순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 1번 > 2번 > 3번 순으로 드시면 됩니다)
또한 1번을 드시면서 2번과 3번을 추가해서 드시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